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 ◎ MONEY

챗 GPT-4o 출시 충격적인 이유! 자비스와 타스가 탄생하고 있다. GPT4o 핵심 기능 요약

by 정리요정 YY 2024. 5. 17.
반응형

GPT-4o 의 출시가 충격적인 이유 궁금하신가요

GPT-4o 는 무엇?

챗GPT 개발사 OPEN AI 에서 2024.5.13(미국 현지시간) 보고 듣고 말하는 새로운 AI모델 GPT-4o를 공개했습니다. 

저도 쳇GPT를 즐겨 쓰고있는 소비자 입장에서 새로운 버전이 나왔다는 소식에 바로 영상을 찾아보았는데요, 이글을 보시는 분들도 궁금해서 검색해 보셨을 거예요.

제가 간단히 요점만 짚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GPT-4o GPT-4의 최신 최적화 버전으로, 성능과 효율성이 향상된 것이 주요 특징입니다.

오픈AI의 시물레이션 영상만 봐도 소름이 끼칠 정도입니다.

 

오픈AI CTO 가 직접 설명하는 GPT-4o 버전, 영어수준이 높지않은 제가 자막없이봐도 이해될 정도로 쉽게 설명을 해줍니다. 아래 홈페이지에서 풀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GPT-4o와 기존 GPT-4의 차이점은?

 

1. 성능 향상

GPT-4o는 더 빠르고 정확한 응답을 제공하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 AI모델의 계산 효율성을 개선해 응답 속도를 높였고, 더 높은 정확도의 답변을 생성합니다.  GPT-4o에서 추가된 알파벳 O는omni 를 뜻하는 것으로 이것은 새로운 AI모델이 쳇GPT4 보다 더 전방향으로 모든 것 이 가능하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 omni의 사전적 의미는 ‘모든 것(의)’, ‘모든 방식으로’, ‘모든 곳에’를 뜻함

 

2. 훈련 데이터의 업그레이드

당연히 최신 버전의 모델인 GPT-4o 가 GPT-4보다 더 많은 데이터로 훈련되어 있으며, 최근의 정보와 지식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더 잘 이해하고 반영할 수 있습니다. 

 

 3. 컴퓨팅 최적화 - 효율성 상승

GPT-4o는 컴퓨팅 자원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는 비용 절감과 더 나은 에너지 효율성을 의미하며, 대규모 배포 시 특히 유용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AI가 구동될때 드는 자원의 효율이 높아졌고 운영자 입장에서의 비용과 에너지의 절감이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는 의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기술이 발전할 수 록 AI 운영 비용과 전력이 매우 많이 소요되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런 부분까지 동시에 개선해 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놀랍습니다. 

 

 4. 의사소통의 기능 개선

GPT-4o는 대화의 맥락을 더 잘 이해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는 더 일관되고 유의미한 대화를 가능하게 하며,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이는 시물레이션 된 영상에서 보면 매우 확실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상대방과의 대화에서 거의 인간수준으로 상대방의 뉘앙스 까지 알아차리는 모습을 보이고, 더 나아가 시각정보에 대한 해석까지 자연스럽게 해냅니다. 

 

 

 

5. 버그 수정 및 안정성

GPT-4o에는 기존 모델에서 발견된 버그를 수정하고 안정성을 높이는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전체 시스템의 신뢰성과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 입니다.

 

  

이러한 개선 사항들은 GPT-4o가 더 나은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말로 설명을 듣는것보다 시물레이션 영상을 보실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오픈AI의 시물레이션 영상만 봐도 소름이 끼칠 정도입니다. 아래는 예시 영상 중 하나입니다

 

 

 

지금 수준의 기술력만 봐도 조만간 시각장애인 안내견은 사라질 것이 확실해 보입니다.

아마 가까운 미래에 시각장애인 안내로봇이 카메라 눈으로 보다 자세한 설명을 주인에게 해줄 것 같네요.

 

반응형

 

 

정말 아이언맨의 인공지능 비서 '자비스' 나 인터스텔라의 AI 로봇 '타스' 가 조만간 현실화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화 아이언맨에 나오는 인공지능 '자비스'

 

아니 이미 현실화 된것이나 다름없다고 봐야하나요?

현재 개발되고있는 로봇 바디에 chat gpt같은 AI가 탑제되면.... 웬만한 인간을 능가하는 비서가 될 것 같습니다. 상용화에는 시간이 걸리긴 하겠지만 정해진 미래가 다가오고 있는 기분이네요.

인터스텔라에서 주인공을 돕는 AI 로봇 '타스' - TARS

 

 

유튜브에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GPT-4o 버전을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는 영상이 빠르게 올라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욱 놀라운것은 지금 현재의 발전이 22년 11월 30일 베타버전의 챗GPT가 출시된지 단 1년반만에 이뤄진 성과라는 것입니다. 자비스와 타스가 나오는데는 앞으로 얼마의 시간이 걸릴까요?

 

 

 

AI의 발전이 기대되면서도 점점 무서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