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 ◎ MONEY

미국에서 잘 팔리는 한국 화장품 - 제품들은 무엇이 있을까?

by 정리요정 YY 2024. 6. 5.
반응형

미국에서 잘팔리는 한국화장품 BEST 5

한국 화장품의 대미수출액이 역대 최고를 계속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래 무조건 유럽, 미국 화장품이 최고라고 생각하던 시절이 있었죠.

그런데 요즘 그 화장품강국 미국, 유럽의 국가들에서 한국화장품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실로 놀라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관련기사: "K-뷰티 날았다"···세계 수출 4위 소식에 화장품株 '덩실'

 

한국 화장품, 대미수출 지속적 증가 - 미주 한국일보

한류 열풍과 함께 가성비를 내세운 한국 화장품의 수출이 미국 온라인 시장의 성장과 맞물려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한국투자증권 김명주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4월 1∼10일

www.koreatimes.com

 

그럼, 도대체 외국에선 어떤 화장품이 잘 팔릴까?

궁금해 졌습니다^^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있는 화장품들을 조사한 것을 소개합니다. 

(1~5 번호는 순위가 아닙니다. 최근 주목받고있는 제품 중 에 순서없이 픽한 것입니다) 

 

1. 라네즈 립슬리핑 마스크 Laneige Lip Sleeping Mask

제품사진 출처 - 라네즈 미국 공식사이트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이 제품은 건조하고 갈라진 입술을 바로잡아주는 기능으로 사랑받고 있다. 바르고 자면 하룻밤사이에 입술의 컨디션을 개선시켜준다. 한국에서도 판매하는 제품인데 한국보다 미국에서 더 큰 반응을 얻고있는 것으로 보인다. 

 

설화수 탄력 3종 세트, 1세트 브이티코스메틱 리들샷 미니어처 10ml 3종 컴팩트 세트, 1세트

 

2. 코스알엑스 아크네 핌플 마스터 패치 COSRX Acne Master Patch

 

여드름 같은 피부트러블 증상에 상처를 치유하고 회복되게 도와주는 패치이다. 

상품설명을 보면 점을 뺀 상처에도 사용가능하다고 되어있는 것으로 보아 상처 보호와 회복기능에서 효과를 발휘하는 제품으로 볼 수 있다. 사실 이런류의 패치는 굉장히 다양하게 많은 제품이 있는데, 미국시장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끄는 것을 보면 COSRX 의 패치가 그만큼 경쟁력이 있어 보인다. 

아마존에서 5만개가 넘는 후기와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다

 

COSRX는 아모레퍼시픽에서 만든 브랜드로 작은 회사가 아니다. 그리고 북미시장에서 고성장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니 앞으로 어떤 제품들이 더 나오는지 지켜봐야 겠다. 

 

 

“아모레퍼시픽, 올해는 북미 고성장 중인 CosRX가 성장동력”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유안타증권은 5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다고 전했다.이승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의 지난해 4분기 매출

www.insightkorea.co.kr

 

 

3. 닥터자르트 세러마이딘 크림  Dr. Jart + Cermadine Liquid

 

아마존에 올라온 제품, 평점이 상당히 높다

 

닥터자르트의 세러마이딘 시리즈. 피부의 수분 장벽을 강화하고 보호하는 기능이 있어 건조하거나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적합한 크림이다.

미국 시장에서도 닥터자르트 브랜드가 잘 팔리고 있는것 같아서 갑자기 궁금해서 한번 조사를 해봤다. 한국의 중소 화장업체로 시작한 이 브랜드가 2019년에 에스티로더그룹에 지분을 매각하였더라. 글로벌 유통망을 가진 외국기업이 되었으니 이것이 한국화장품이라고 해야하는 건지.. 약간 애매하지만 아무쪼록 한국에서 시작한 브랜드니 일단 한국화장품이라고 분류해 보았다.

 

 

 

 

4. 이니스프리 선크림 / 선스크린 innisfree Daily UV Defense Sunscreen

 

 

미국시장은 선스크린의 수요가 많은 국가다. 한국의 대표 저가브랜드인 이니스프리의 선스크린도 미국시장에서 잘 팔리고 있다. 한국 공식 사이트에서도 보면 선크림도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위에 사진에 나온 저 모델이 아마존에서는 좋은 후기와 평점을 받고 있다. 

 

 

 

5. 설화수 윤조에센스   Facial Serums by Sulwhasoo

 

설화수는 아무래도 가격이 높은 브랜드다 보니 아마존의 판매 지표는 그렇게 높지 않아보이지만, 미국 내 주요 백화점과 세포라, 온라인 채널에 진출해 나가며 판매처를 늘려 나가고있다고 한다. 기사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매출이 41%나 올랐다고 하니 이 성장세가 얼마나 더 오래 크게 올라갈지 지켜봐야 할것 같다. 

 

 

'승부처는 이제 미국'…설화수 인기에 더후도 나간다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컨슈머타임스=이미현 기자 | 국내 럭셔리 화장품 업계에서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각각 간판 브랜드 \'설화수\'와 \'더후\'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설화수가 올해 1분기 미국

www.cstimes.com

 

설화수의 스테디 샐러인 윤조에센스 부터 진생시리즈 등 다양한 제품군이 관심을 받고있다. 아무래도 한국에서는 설화수가 대표적인 고급화장품 중의 하나인데, 부모님 등 어른들이 특히 선호해서 많이 선물하기도 한다. 

본인도 윤조, 진설, 진생 등.. 시리즈들 전부 써 봤고 퀄리티가 좋다고 생각하지만 개인적으로 그가격 만큼이라고는 생각이 안들긴 한다. 왜냐하면 요새 저가 브랜드들도 매우 퀄리티들이 좋기 때문에 굳이? 라는 생각이 드는 것같다. 

 

그래도 국내에선 고급 화장품하면 설화수로 딱 각인이 되있는 것처럼, 미국 등 해외시장에서도 설화수의 브랜드 가치를 인식시키는 것이 성공포인트가 아닐까 생각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